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여권 신규 발급 방법 (절차,비용,준비물) 증명사진으로 가능할까?

by Reading World2 2024. 8. 7.
반응형

여권 신규발급의 경우 반드시 시군구청 방문이 필요하다.

 

준비물 : 여권사진 1매, 신분증(주민등록증 및 운전면허증)

비용 : 58면 50,000원 / 26면 47,000원

 

일반적으로 성인 발급 기준 면수 종류만 결정해 주면 된다. 3천 원만 더내면 면수가 2배가 넘어 혜자처럼 보이지만 일반인들은 해외를 나갈 일이 그다지 많지 않기 때문에 매년 손꼽아 해외여행을 다녀온다면 가벼운 26면짜리를 추천한다.

 

여권사진 규격은 외교부 공식홈페이지에 나와있다.

중요한 점은 무표정,무보정,눈썹을 가리지 않을 것(담당자마다 판정이 애매함)

 

일반적으로 증명사진을 찍게되면 규격만 달리해서 쓰면 된다. 나의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기존에 찍어둔 증명사진이 있었으나 앞머리를 반만 올렸기에 눈썹이 아주 조금 가려져 불안했으나 문제없이 통과했다.

 

여권사진은 따로 없고 증명사진만 있는 경우

: 어플을 통해 파일을 직접 손수 여권용으로 수정해서 인화만 하면 된다. 

 

 

난 위 앱을 사용해서 증명사진을 여권사진으로 규격을 수정했는 데 사용방법이 아주 간단해서 쉽게 만들었다. 어려운 부분이라면 얼굴의 중심선을 맞추는 것 정도? (광고 아니다)

 

여권사진은 동네 사진관에 가서 직접 편집한 파일을 건네줘서 인화를 했고 가격은 만원이었다.

 

 발급 절차

1. 준비물을 가지고 시군구청 방문.

2. 현장에 있는 여권발급신청서 작성(기본적인 신상 작성)

3. 번호표 인출 후 창구에서 발급 진행(신원확인 및 양손 검지 지문 등록)

4. 여권 접수증 수령 후, 발급 대기 약 일주일.(카카오톡 메시지로 알려준다)

5. 수령 방법의 경우 직접수령(방문 시 여권 접수증 및 신분증 지참 필수), 등기 수령(본인이 직접 받아야 하며 추가금 소요, 대리인 수령(신청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접수증, 위임장)이 있다. 6개월 이내에만 찾아가면 되므로 귀찮은 대리인 수령 대신 직접수령을 하자.

반응형